컴퓨터 문제 해결 기록

iOS 9 업데이트 후 미리알림 동기화 문제 본문

Apple

iOS 9 업데이트 후 미리알림 동기화 문제

구운소금. 2015. 10. 8. 06:04



아이폰에서 iOS 9으로 업데이트 진행 후, 미리알림이 제대로 동기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iCloud에서 미리알림을 항목 동기화를 끈 후 다시 켜니, 미리알림이 아얘 나타나지 않는 크리티컬한 버그가 발생하였다. Mac OS와 인터넷 iCloud 에서는 미리알림이 정상 작동하는 바, 이는 내 아이폰만의 문제로 보여진다. 추가적으로 핸드오프도 정상작동 하지 않았다.


흔히들 Mac OS 간의 연속성, 핸드오프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았을 때, 해결책으로 iCloud 재로그인 방법을 추천한다. 그런데 iCloud 재로그인이 단순 웹사이트 로그아웃 로그인 처럼 간단하지가 않다. iOS기기에서 iCloud를 재로그인하게 되면, iCloud 백업, iCloud 드라이브, iCloud 사진보관함, 사진스트림, 애플뮤직 등 기가단위로 동기화 되있던 자료들이 모두 리셋되어 다시 시작하게 된다. 재로그인이 완료되는 데만 최소 수십분에서 길게는 수십시간까지 걸리게 되는 것이다.


결국 내 문제도 iCloud 재로그인으로 깔끔하게 해결되었다. 미리알림도 즉시 동기화 되기 시작하였고, 핸드오프도 적상작동 하였다. 그러나 사진스트림이 리셋되면서 기존 사진 스트림 1000장이 500장으로 줄어들었다.


iCloud의 등장 이후 벌써 수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불안한 증상을 보이는건 매우 안타까운일이다. 당분간 2-3년은 iCloud를 최대한 가볍게 운용하는 것이 다양한 문제해결에 이로울 것이라 판단된다.


Comments